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규리 논란

◈스타 Story

by ♣Icarus 2020. 1. 15. 17:41

본문

◆배우 김규리 핵심정리◆

프로필│이슈│논란│출연작│과거

김규리 눈물

김규리 화보



[김규리 프로필]


직 업: 탤런트 영화배우 

본 명: 김민선(개명한 것이라 원래는 출생 명이 맞는 표현)

생년월일: 1979년 10월 6일 (나이: 42세)

고 향: 경기도 안양시

신 체: 키(168cm) 몸무게(46kg) 혈액형(AB형)

가족 관계: 아버지,어머니(부모님)와 1 남 4 녀 중 넷째

결 혼: 미혼

학 력: 안양 여자중학교-양명 여자고등학교-동덕 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소속사: 웅빈이엔에스

데 뷔: 1997년 잡지 '휘가로' 표지모델


'인생 술집' 김규리

김규리 메이크업

'복면 가왕' 김규리


2018년 6월 10일 일요일 방송된 MBC 음악 예능 경연 프로그램 '복면 가왕' 의 1라운드 듀엣 곡 마지막 대결에서.....정말 예상치 못하게 탤런트 김규리 가 청아한 목소리의 '프리다칼로' 로 출연해 카니발의 '거위의 꿈' 노래를 부르며 당시 많은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여고괴담 2' 김규리

김규리 가 복면을 벗고 얼굴을 드러내자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연예인 판정 단은 대부분 깜짝 놀라는 모습을 보였는데.....복면을 쓰고 개인기로 도토리 묵을 몸으로 표현해 웃음을 자아냈던 그녀는 "가면 뒤에 숨어서 웃기고 싶었어요. 평소 때 항상 주변에 즐거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라고 생각을 하는데.....많은 분들이 웃는 걸 보고 너무 행복했어요.” 라는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김규리 화보

채널A 뉴스 '오승환 김규리 열애설 사실무근 해명'

'댄싱 위드 더 스타' 김규리,김강산


김규리 과거&출연작: 1997년 잡지 '휘가로' 의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한 배우 김규리 는 영화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 를 시작으로 '여름 이야기'  '해변으로 가다'  '아프리카'  '스물넷'  '2009 로스트 메모리즈'  '하류 인생'  '거짓말 폭탄'  '레인보우 아이즈'  '별빛 속으로'  '가면'  '그들이 온다'  '미인도'  '서양골 동양과자점 앤티크'  '오감도'  '정승필 실종 사건'  '하하하'  '인류 멸망 보고서'  '사랑해~! 진영아'  '집 나온 남자들'  '사랑이 무서워'  '풍산개'  '또 하나의 약속'  '화장'  '악인 전' 등의 많은 영화에 출연하였습니다.


영화 '풍산개' 김규리

김규리 인스타그램(비키니 사진)

영화 '미인도' 김규리


또 김규리 는 KBS2 '학교'  SBS '맛을 보여드립니다.'  SBS '메디컬 센터'  KBS2 '아버지처럼 살기 싫었어'  SBS '이별 없는 아침'  SBS '유리 구두'  MBC '현정아 사랑해'  SBS '선녀와 사기꾼'  MBC '한강수 타령'  KBS2 '러브 홀릭'  MBC '영재의 전성시대'  MBC '일요 드라마 극장: 사랑을 가르쳐 드립니다.'  KBS2 '드라마 스페셜: 어서 말을 해'  MBC '무신'  MBC '스캔들: 매우 충격적이고 부도덕한 사건'  MBC '앙큼한 돌싱녀'  KBS2 '왕의 얼굴'  SBS '우리 갑순이'  tvN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 타임'  tvN '60일 지정 생존자' 등의 수 많은 드라마 작품에도 출연하였는데요.


'우리 갑순이' 김규리

김규리 트위터(무신: 김주혁 과 열애 및 결별)

TBS FM 라디오 '김규리 의 퐁당퐁당'

데뷔 작인 영화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 에서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연기력을 선보이며 백상 예술대상,한국 영화 평론가 협회상 영화 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 을 수상한 김규리 는.....같은 해  KBS2 드라마 '학교' 에도 당시 각광받던 신인 연기자(장혁,안재모,최강희,배두나,양동근) 들과 함께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확실히 눈도장 을 찍게 되었습니다.


KBS2 드라마 '학교' 양동근 김규리

이국주 인스타그램(김규리 와 함께)

영화 '미인도' 김남길,김규리


김규리 는 이 후에도 KBS 연기 대상 신인 연기상,MBC 연기 대상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신인상,SBS 연기 대상 여자 조연상,MBC 연기 대상 여자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신인 시절부터 일찌감치 연기력을 인정 받았고.....특히 영화 '미인도' 에서는 남장 여자 신윤복 역할을 맡아 파격 노출신 에도 불구하고 좋은 연기력을 선보이며 많은 주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김규리 원피스 몸매

드라마 '학교' 장혁,양동근,김규리

영화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 김규리


김규리 이슈&논란: 2008년 이전 까지 연기 외적으로는 크게 이슈가 되지 않았던 김규리 가 2008년에 있었던 광우병 논란에 대해 2008년 촛불 집회 때 미국 수입산 쇠고기를 청산가리에 비유하면서 "미국 소를 먹느니 차라리 청산가리를 입에 털어 넣겠습니다." 라는 발언을 해 당시 화제의 중심에 서게 되면서 논란이 일었었는데요.


보수 성향의 네이버 카페,재테크 사이트 등을 중심으로 일부 네티즌들이 ‘김민선(김규리), 미국산 쇠고기 시식 장면’ 등의 제목으로 방송에서 김규리 가 미국 LA , 라스베가스 패스트푸드 매장에서 미국 소고기가 들어간 햄버거를 먹는 장면을 캡처 해 올리면서 이를 본 네티즌들에게 많은 질타를 받게 되었습니다.(김규리 청산가리 사건 내용)


김규리 근황 '밥은 먹고 다니냐?' 출연

김규리 미니 홈피(광우병 발언)

'라디오 스타' 김규리


그러나 당시 김규리 의 소속사 관계자는 “미국에서 버거 를 먹은 것은 광우병에 대해 알기 전인 지난 1월 초입니다. 아마도 김민선(김규리)이 4월 29일 방송된 ‘PD수첩’ 등을 보고 광우병에 대해 걱정하기 시작한 것 같고.....광우병 발언을 한 뒤 미국 햄버거를 먹었다면 비난 받아 마땅하고 사죄를 해야겠지만 사실을 알기 전에 있었던 일로 논란이 되는 것은 억울합니다." 라고 전후 상황을 설명하였습니다.


‘김어준 의 다스뵈이다’ 김규리

'그것이 알고 싶다' 김규리


이 후 대한민국 미국산 쇠고기 수입업 자들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당하였지만 1심에서 김규리 가 승소하였습니다.....그러나 이 사건과 관련해 우익 보수 인사들은 이때부터 그녀를 '청산규리'  '청산가리킴' 등으로 부르기 시작하였는데요.


문화계 블랙리스트(김민선=김규리 포함)


이러한 이유에서 였는지 이명박 정부 당시 국정원에서 그녀를 '블랙리스트' 에 올리며 여론 조작도 했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또 김민선(김규리)을 드라마에 출연 시키지 말도록 SBS에 압력을 넣은 정황도 나중에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실제 김규리 는 2010년 이후 SBS 방송에 출연하지 못하다가 2016년 '우리 갑순이' 로 6년 만에 복귀하게 되었는데.....그 사안에 대해 여전히 조사 중에 있지만 그 외에 그녀가 '블랙리스트' 로 인해 어떠한 피해를 입었는지에 대해 이후 구체적으로 더 밝혀진 것은 없었습니다.


이문세 합창 단원 김규리

김규리 인스타그램(우지원,이문세,박찬호)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





한 편 김규리 는 2017년 '그것이 알고 싶다' 에 출연해  '청산가리' 사건 내용을 언급하며 10 년 간 힘들었던 심경을 최초로 고백하기도 하였는데요.


그러나 자신의 소신과 정치적 입장을 스스럼없이 밝혔던 김규리 에 대한 의견은 여전히 "당시 명확하게 밝혀지지도 않았던 사안(광우병)에 대해 함부로 단정하여 경솔하게 실언 을 했음에도 이 후 사과 한 마디 하지 않았다." 와 "연예인도 자신의 소신과 정치적 의견을 말 할 수 있는 것이고.....예전에 했었던 말 한 마디로 그 사람 전체를 동일화 시켜서 매도하는 것은 옳지 않다." 라는 주장이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습니다.


▶하정우 프로포폴 흉터 과거는?

▶헨리 이슈 체크&열애설

정준♥김유지 러브스토리&과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