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혼자산다 헨리

◈예능│드라마 Story

by ♣Icarus 2020. 1. 15. 22:23

본문

나 혼자 산다 헨리 총정리

프로필│이슈 체크│열애설과거

헨리 인스타그램

헨리 시구

'나 혼자 산다' 헨리 집 안



[헨리 프로필]


직 업: 가수 탤런트 영화배우 

생년월일: 1989년 10월 11일 (나이: 32세)

국 적: 캐나다

고 향: 온타리오 주 토론토

신 체: 키(176cm) 몸무게(64kg) 혈액형(AB형)

가족 관계: 아버지,어머니(부모님)와 2 남 1 녀 중 둘째(형,여동생)

결 혼: 미혼

학 력: 버클리 음악 대학교(UC 버클리 아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 몬스터엔터테인먼트 그룹,AXIS(액시즈) 

데 뷔: 2008년 슈퍼 주니어-M 1 집 '迷(Me)'


'나 혼자 산다' 기안84 헨리와 통화

'나 혼자 산다' 헨리

'비긴어게인3' 하림 박정현 헨리 이수현 임헌일 김필 버스킹


2018년 7월 27일 금요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과거 태국 여행에서 환상의 얼간 케미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 폭탄을 안겼던 얼간이 형제 기안84와 헨리의 중국에서 의 극적이고 버라이어티 한 상봉이 그려져 당시 많은 화제가 되며 또다시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안겨주었는데요.


'나 혼자 산다' 기안84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헨리 여동생

'나 혼자 산다' 헨리 기안84


그 날 '나 혼자 산다' 방송에서 중국에서 영화 촬영에 한창 매진 중이라고 근황을 알린 헨리를 찾아 영화 세트 장까지 날아간 기안84는 '대륙의 왕' 으로 변신한 헨리를 보면서 뿌듯함을 느끼며 좋아했으며...또 두 사람은 영화 촬영 의상을 입고 중국 황제로 변신하기도 하고 그 의상을 입은 채로 함께 영화 촬영장을 구경하기도 하는 등 계속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얼간미를 뽐냈고 시종일관 시청자들을 웃음 짓게 만들었습니다.


'나 혼자 산다' 헨리 기안84

'세모방' 헨리

'나 혼자 산다' 헨리 기안84 양치


이 외에도 중국에서 영화 촬영 중인 헨리가 근육질 몸매 유지를 위한 식단 조절 등 배우로서의 고충과 현재의 생활에 대해서도 자신의 진솔한 속 마음을 기안84에게 털어놓기도 하였는데...이런 동생을 위로하기 위해 기안84가 정성스러운(?) 저녁 밥상을 준비하였고 이 후 준비한 밥상 앞에선 헨리가 감동을 받아 눈시울을 붉히기까지 하는 등 평소 세상 발랄하던 그와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줘 무지개 회원들의 마음을 짠하게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나 혼자 산다' 헨리 가족(아빠,엄마,형,여동생)

'아는 형님' 고아라 헨리

'나 혼자 산다' 헨리 윤도현


헨리의 과거: 간혹 한국계 or 중국계 캐나다 교포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헨리는 홍콩인 아버지와 대만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대만+홍콩)계 캐나다인 입니다.(고로 영어는 당연히 잘 함.)


어릴 적부터 음악적 재능이 뛰어나 5살 때부터 피아노를 치기 시작하였고 6살 때에는 바이올린을 배우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이 후 주 음악 대회 1위,왕립 음악 대회 1위 등 각종 피아노와 바이올린 대회에서 상을 휩쓸었지만 우연히 본 비보잉 공연으로 춤에 매력을 느껴 본인의 의지로 춤도 배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바이올린을 전공하게 되었지만 동시에 춤과 작곡에서도 뛰어난 재능을 보여 2006년 SM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 합격하였음.)


'나 혼자 산다' 헨리와 여동생

'스타킹' 헨리 지호 피아노 연주 배틀 동영상


2007년 10월 한경과 함께 슈퍼 주니어-M의 마지막 멤버로 합류한 헨리는 다음 해인 2008년 4월 8일 중국에서 발매된 슈퍼 주니어-M 1 집 '迷(Me)'를 통해 정식 데뷔하였고...이 후 슈퍼 주니어-M으로 2개의 정규 앨범과 2개의 EP를 발매하였으며 2014년 'Swing' 앨범까지 계속 꾸준히 활동하였는데요.


'나 혼자 산다' 헨리 성룡

영화 '안녕 베일리' 헨리 캐서린 프레스콧


당초 SM엔터테인먼트는 일본 여성 아이돌 그룹 '모닝 구무스메' 같은 컨셉으로 멤버를 계속 교체해가는 방식의 운영을 희망 했지만...슈퍼 주니어 팬 덤이 데뷔 당시 초기 멤버 13명으로만 계속 가는 것이 맞다 라고 강력히 주장하였고 이 후 서로 팽팽히 맞서다가 결국 교체 없이 가는 것으로 결론이 나면서 헨리는 슈퍼 주니어에 합류하지 못하고 줄곧 슈퍼 주니어-M 소속으로만 있다가 2018년 4월 계약 만료와 동시에 SM엔터테인먼트를 나오며 슈퍼 주니어-M도 탈퇴하였습니다.


'나 혼자 산다' 헨리 박나래

'진짜 사나이' 헨리


이슈 체크-①진짜 사나이: 헨리는 2014년 2월 부터 천정명,박건형,케이윌 과 함께 '리얼 입대 프로젝트 진짜 사나이' 에 합류하였는데요. 캐나다 국적의 외국인이기 때문이기도 했겠지만 정말 군대에 대해서 1도 모르는 독보적인 군대 무식자의 모습을 보여주었고...이 것으로 인해 큰 화제가 되며 대중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되었습니다.


(헨리의 이런 모습을 보고 "군대가 장난이냐?"  "아무리 외국인이라도 외국에도 군대가 있을텐데 너무 심한 거 아니냐?" 등의 비판적인 의견들이 있었고...반면에 "예능을 왜 다큐로 받아 들이냐?"  "군인에 대해 전혀 생각해 본 적이 없는 외국인이라면 그럴 수도 있지." 등의 옹호하는 의견들도 있었는데 어쨌든 결과적으론 엄청나게 인지도가 상승하였음.)



'나 혼자 산다' 헨리 이시언 성훈 기안84 박나래

'우리 결혼했어요' 예원 헨리 열애?


②우리 결혼했어요: 2015년 3월 14일 부터 6월 13일 까지 약 세 달 간 헨리는 걸 그룹 '쥬얼리' 멤버이자 배우인 예원 과 mbc 리얼 결혼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 에서 함께 부부로 출연해 가상 결혼 생활을 하였는데요. 


초반엔 반응이 상당히 좋았지만 당시 파트너였던 예원 이 지금은 은퇴한 배우 이태임과의 욕설 동영상 파문 논란으로 시청자들로부터 엄청난 비난을 받으며 결국 타의 에 의해 함께 하차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프로그램 내에서 알콩달콩 케미 가 너무 좋아 "예원 이 실제 헨리의 여자 친구가 되었다." 라는 열애설 루머가 있었지만 사실 무근 인 것으로 밝혀졌음.)


'선다방' 양세형 유인나 이적 헨리

'나 혼자 산다' 헨리 바이올린 동영상


③나 혼자 산다: 현재도 헨리는 무지개 고정 회원 막내로 출연 중이고 세 얼간이 중 3 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작년 중국에서 영화 촬영 중이라 모습을 많이 보이지 못했었고 스튜디오에는 더더욱 출연을 못하기도 했었지만...태국과 중국으로 기안84가 찾아가 유쾌한 케미를 선보이는 등 간간히 출연하면서 아직도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워낙 바쁜 해외 스케줄로 인한 불참과 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서 나온 것 때문에 '나 혼자 산다' 에서 하차하는 것이 아니냐? 라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현재까지도 스케줄이 허락 될 때마다 계속 출연하고 있으므로 하차는 아님.)


'나 혼자 산다' 헨리 임윤아

'비긴 어게인 2' 헨리

'해피투게더' 헨리 엠버


④비긴 어게인 2: jtbc 음악 예능프로그램 '비긴 어게인 2' 그리고 '비긴 어게인 3'에도 연이어 박정현,하림,악동 뮤지션 수현 등과 함께 출연해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유감 없이 보여주었는데...특히 트로이 시반의 'Youth' 를 열창해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⑤엠버 와의 열애설: 두 사람 다 강하게 부인하였는데...헨리는 "NO...엠버 는 엠버 다." 엠버 는 "헨리와 사귀느니 차라리 화생방 을 다시 가겠다." 라고 하였습니다. (아무리 봐도 진짜 그냥 친구 인 것 같음.)


'나 혼자 산다' 한혜진,전현무,헨리,이시언,박나래,기안84

헨리 샤오짠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





⑥샤오짠: 2018년 5월 압구정 신사동 에 직접 오픈 한 대만 식 레스토랑(중식당)인데.....7월 2일 같은 건물 내 타 매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당분간 영업을 중단한다는 것이 기사 화 되었고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합니다. (이 후 잘 수습한 후 영업을 다시 재개하였고...저렴한 가격과 그 에 비해 상당히 좋은 음식 퀄리티 와 맛으로 현재 성업 중에 있다고 함: 대표적인 인기 추천 메뉴는 우육면,샤오롱 바오,루로우판)


▶전국 코로나19 실시간 업데이트

▶한예슬 사고 핵심은?

▶김규리 과거 이슈&논란 총정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