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하나 논란?

◈예능│드라마 Story

by ♣Icarus 2020. 5. 4. 12:29

본문

◆박하나 총정리◆

프로필│열애│과거│이슈│논란

│박하나 시구



[박하나 프로필]



직 업: 탤런트 영화배우

생년월일: 1985년 7월 25일 (나이: 36세)

고 향: 충청남도 부여군

신 체: 키(165cm) 몸무게(50kg) 혈액형(AB형)

별자리: 사자자리

십이지: 소 띠

가족 관계: 아버지,어머니(부모님)와 2남 1녀 중 둘째

결 혼: 미혼 

학 력: 백제예술 대학교 실용음악과-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소속사: FN엔터테인먼트

팬 카페: http://cafe.daum.net/misshana (바나나)

데 뷔: 2003년 혼성그룹 '퍼니'


박하나 드레스

박하나 인스타그램(비키니 수영복 몸매)

'슬플때 사랑한다' 박하나


◈박하나 열애(연애): mbc 드라마 '슬플때 사랑한다'  mbc 드라마 '압구정 백야'  KBS 1TV 드라마 '빛나라 은수'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채널A 예능프로그램 '풍문으로 들었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연기자 박하나에 대해.....2018년 7월 25일 수요일 오후 5시 갑자기 연예 전문 온라인 매체 'TV리포트' 에서 '배우 박하나, 경희대학교 한의학과를 졸업한 훈훈한 외모의 한의사와 현재 핑크빛 열애 중' 이라는 내용의 열애설 기사를 터뜨렸는데요.

        

드라마 '압구정 백야' 박하나

'빛나라 은수' 박하나

'풍문으로 들었쇼' 박하나

당시 TV리포트 기사 내용을 먼저 살펴보면....."배우 박하나와 훈남 한의사 일반인 남자 친구는 최근 사랑을 시작해 조심스럽게 만남을 이어가고 있는데.....두 사람을 잘 아는 지인에 따르면 '두 사람은 현재 바쁜 일정 중에도 틈틈이 시간을 쪼개 데이트를 하며 서로를 향한 애정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서로를 배려하며 생각하는 박하나와 남자 친구의 모습이 주위 사람들까지 흐뭇하게 만들고 있으며 정말 예쁜 커플입니다.' 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러한 열애설 기사에 대해 박하나의 소속사 FN엔터테인먼트 측은 "박하나가 현재 일반인 남자 친구와 열애중 인 것이 맞습니다. 두 사람은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결혼을 언급하기에는 이른감이 있고.....이제 막 호감을 가지고 만나고 있는 만큼 애정 어린 시선으로 예쁘게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 외 어떻게 처음 만남을 가지게 되었는지 와 기타 사항들은 개인 사생활과 연관된 부분이기 때문에 확인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라고 상당히 빠르게 열애 사실을 인정하였습니다.

 

박하나 김도균


한 편 박하나가 훈남 한의사 남자 친구와 사귀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일각에서는 그녀의 남자 친구가 당시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채널A 연애 예능프로그램 '하트시그널 2' 에 출연하고 경희대학교 한의학과를 졸업한 한의사 김도균이 아니냐? 라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었는데.....이 에 대해서도 소속사 FN엔터테인먼트 측은 "박하나의 연인은 '하트시그널 2' 에 출연했던 김도균 씨가 아니며...방송에 한 번도 출연한 적이 없는 일반인입니다." 라고 빠르게 입장을 밝혀 의혹은 그냥 해프닝으로 일단락 되었습니다.



이 후 약 1년 간 예쁜 사랑을 키워 갔던 두 사람.....그러나 2019년 9월 9일 안타깝게도 박하나와 일반인 한의사 남자 친구의 결별 소식이 들려왔는데...이에 대해 당시 소속사 FN엔터테인먼트는 복수의 매체를 통해 "박하나 씨가 연인과 결별한 것이 맞습니다. 결별한 시기나 이유에 대해서는 배우의 사생활이기 때문에 확인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라고 공식 입장을 밝히며 결별 사실을 인정하였습니다.


박하나 그룹 '퍼니' 시절


박하나의 과거: 박하나는 2003년 혼성그룹 '퍼니(FUNNY)' 의 1집 타이틀 곡 '고백' 으로 가수로 먼저 데뷔하였으나 크게 빛을 보지 못하였고.....이 후 유키스의 '어리지 않아'  빅마마의 '조금 멀리 있어도' 등의 뮤직 비디오와 Mnet '오디션 대작전' 방송 그리고 '샤우팅'  '그리스' 등의 뮤지컬에도 간간히 출연하였지만 2012년 이전까지는 사실 그렇게 활발하게 활동 하지는 못했었는데요.


 '인형의 집' 박하나 이은형

박하나 출연작 '몽골리안 프린세스'

'인형의 집' 최명길 왕빛나 박하나


그러나 2012년 배우로 전향한 박하나는 TvN 드라마 '일년에 열두 남자' 에 단역으로 출연한 이 후부터.....채널A '판다양과 고슴도치'  MBC '금 나와라 뚝딱 ~ !'  MBC '투윅스'  MBC '기황후'  MBC '미스코리아'  MBC '압구정 백야'  KBS2 '드라마 스페셜: 붉은 달'  MBN '엄마니까 괜찮아'  KBS2 '천상의 약속'  KBS2 '드라마 스페셜: 즐거운 나의 집'  KBS1 '빛나라 은수'  KBS2 '란제리 소녀시대'  KBS2 '인형의 집' 등의 드라마와..... 


'러브 픽션'  '몽골리안 프린세스' 등의 영화에도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탄탄하게 다졌고.....이러한 꾸준한 작품 활동과 개인의 숨겨진 노력 덕분인지 박하나는 결국 주연급 연기자의 반열로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기황후'

박하나 학창시절 사진

'해피투게더3' 박하나


박하나 이슈: ①배우 오지은과 닮은 꼴: 박하나가 대중적으로 인지도를 얻으면서.....서로 너무 닮았고 친 자매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었음. 그러나 두 사람은 인터뷰에서 "실제로는 그렇게 많이 닮지는 않았는데...화면 속에서 살짝 왜곡되는 부분이 있어서 닮았다고 보시는 것 같아요." 라고 유쾌하게 살짝(?) 부인하였음. ②성형설: 네티즌들이 과거 사진들을 찾아내 성형설을 제기하였고.....박하나는 살짝 했다며 쿨하게 방송에서 인정하였음.


박하나 인스타그램(오지은과 함께)

박하나와 할머니


③할머니와 러시아?: E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금쪽같은 내 새끼랑' 에서 박하나가 할머니와 함께 러시아에서 바이킹을 타고 러시아 식 사우나 바냐를 체험하는 등 시종일관 단란하고 행복한 모습을 보여 화제가 되었음. ④복면가왕 출현: 2016년 MBC 음악 예능프로그램 '일밤-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에 'SOS 해상구조대' 로 출연해 좋은 노래 실력을 선보이면서 패널들을 깜짝 놀라게 하였음.('퍼니' 시절 방송 중 음이탈로 음치 가수라는 오명이 생겨 그걸 탈피하기 위해 출연 결심을 했다함.)


'복면가왕'

◈박하나 논란: 2020년 2월 29일 박하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커지자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위로 및 응원의 글을 남겼는데 먼저 게시글 내용을 살펴보면....."재앙과도 같은 이 힘든 시기를 우리 모두 잘 이겨내봐요 ~ ! 저는 면역을 위해 프로폴리스, 홍삼, 클로렐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을 챙겨먹고 있습니다 ~ ! 내가 강해져야 다른 분들께 피해를 드리지 않을 거라 생각해서 비타민이라도 잘 챙겨먹고 있습니다 ~ !"


박하나 인스타그램


"다음달 방송을 위해 저희 드라마 스태프들과 감독님들, 배우들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즐겁게 촬영하고 있습니다. 모두 감사드리고 곧 좋은 연기로 인사드리겠습니다 ~ ! 저희 말고도 많은 분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일하고 계실텐데 모두 건강하시고 ~ ! 힘내세요 ~ ! 이겨낼 수 있습니다 ~ ! 반드시 이겨낼 겁니다 ~ !" 라고 재차 응원의 말도 함께 전했는데요.



그러나 이 인스타그램 게시글로 인해 박하나는 일부 네티즌들에게 항의를 받게 되었는데.....그 이유는 '재앙' 이라는 단어가 극우 성향의 사람들이 온라인 상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이름을 빗대어 비하하는 말로도 사용되기 때문이었고...특히 코로나-19 사태 혹은 국가적 재난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맹목적으로 비꼬아 사용되어 지는 단어이기 때문이었습니다.


박하나 인스타그램

그러한 연유로 박하나의 의도에 대한 확대 해석과 의심의 눈초리가 이어졌고.....일각에서는 "단어 선택을 굳이 '재앙' 으로 표현했어야만 했는가?" 라면서 강한 비판을 쏟아 내기도 하였는데요. 그러나 그 와 반대 의견을 가진 네티즌들은 "전체적인 맥락 상 분명 응원하려고 올린 글이고.....또 단지 '재앙' 이라는 단어를 썼다는 이유 만으로 집중 공격을 당하는 것이 진정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있을 수 있는 일인가?" 라면서 서로 갑론을박을 벌였습니다.


※당시 논란이 일자 결국 박하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전환하였습니다. (3월 13일 다시 인스타그램에 일상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활동을 재개하였음.)


'하나뿐인 내편' 박하나 특별출연


한 편 과거 박하나는 KBS2 '인형의 집' 종영후 뷰티텐과의 인터뷰에서 "앞으로 계속 일을 쉬고 싶지 않아요. 조금이라도 쉬게 되면 대중들에게 잊혀질 것 같아 무섭고 연기의 흐름이 끊길까봐 두려워요.  또 저는 인터넷 댓글에서 못 생겼다는 말보다 연기를 못한다는 반응에 더 상처를 받는 편이라...그래서 대중들의 기억에 정말 연기 잘하는 배우로 남는게 목표입니다." 라고 연기에 대한 애정과 목표를 이야기하였는데요.


항상 밝고 유쾌한 모습이 보기 좋았던 박하나 배우.....앞으로는 부디 별탈없이 위의 인터뷰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대중들에게 정말 연기 잘 하는 배우로 각인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좋은 연기 많이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


▶표창원 부인 프로필 과거

▶김우리 부인 딸 고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