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서유기 규현 과거

◈예능│드라마 Story

by ♣Icarus 2020. 5. 9. 11:19

본문

신서유기 규현 총정리

프로필│코 수술?│과거│안티

│규현 교통 사고

'신서유기 시즌 7'



[규현 프로필]


직 업: 가수 뮤지컬배우 방송인

국 적: 대한민국

생년월일: 1988년 2월 3일 (나이: 33세)

본 명: 조규현

십이지: 토끼 띠

별 자리: 물병 자리

고 향: 서울특별시 노원구

신 체: 키(180cm) 몸무게(68kg) 혈액형(A형)

가족 관계: 아버지와 어머니(부모님) 1남 1녀 중 둘째(누나 조아라)

결 혼: 미 혼

학 력: 염광 고등학교-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졸업-경희대학교 대학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석사과정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SJ

소속 그룹: 슈퍼주니어, 슈퍼주니어 M, 슈퍼주니어 K.R.Y  

데 뷔: 2006년 슈퍼주니어 디지털 싱글 앨범 [U]


'신서유기'

'복면 가왕' 지니 규현

'신서유기'


2019년 5월 7일 군대를 제대한 후 '신서유기 시즌 7' 에서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규현, 송민호, 피오 등과 함께 좋은 캐미를 보여주며 맹활약 했었던 가수&방송인 슈퍼주니어 규현이 SBS 인기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 에 출연해 미우새 어머니들 앞에서도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을 선보이며 많은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신서유기'

규현 '화려하지 않은 고백'

규현 교통 사고 이야기


그 날 '미운 우리 새끼' 방송에서 먼저 MC 서장훈이 "슈퍼주니어 멤버들끼리 미친(?) 놈 순위를 매긴 적이 있다면서요." 라고 운을 띄웠고 이 에 규현은 "항간에 그런 이야기가 있죠. 슈퍼주니어에 덜 미친 놈은 있어도 안 미친놈은 없다라고......저도 학창 시절에 제가 나름 밴드 활동도 하고 친구들 이랑도 잘 어울려 다니고 그래서 '난 정말 특이한 놈이구나' 라고 생각하면서 살아왔었어요."


'미우새' 규현

규현 '하루종일'


"그런데 슈퍼주니어에 합류하고 우리 멤버들을 보게 되면서 '아 ~ ! 이 정도면 난 참 평범한 사람인거구나.' 라고 생각하게 되었죠." 라며 너스레를 떨었고.....이어서 규현은 "슈퍼주니어 멤버들 가운데 특히 TOP3를 꼽자면  이특, 예성, 최시원 이에요." 라고 순위까지 매겼는데.....이에 서장훈이 "어? (김)희철이는 그 안에 안 들어가요??" 라며 궁금해했고....그 질문에 규현은 "'희철이 형은 미친놈인 척을 하는 보통 사람이다.' 라고 이미 결론이 났어요" 라고 말해 김희철 어머니를 미소 짓게 만들었습니다.


'신서유기'

규현 뮤지컬 '웃는 남자'

'신서유기'

또 규현은 "혹시 코 수술(성형 수술) 했는가?" 라는 '미운 우리 새끼' 어머니들의 질문에....."아니요. 안 했어요. 그런데 심지어 저희 엄마도 오랜만에 저를 봤을때 '혹시 너 그동안 코 수술 했니? 라고 물어 보시더라구요." 라고 에피소드를 전하며 자신의 타고난 높은 명품(?) 콧대를 은근 자랑하였습니다.


'미운 우리 새끼' 규현

'신서유기'


이어서 MC 신동엽이 "슈퍼주니어 비주얼 담당은 아무리 그래도 김희철이죠." 라고 항상 이야기하시는 김희철 어머니에 대해 언급하자.....그 이야기를 듣고 있던 규현은 "글쎄요. 근데 제가 생각하는 비주얼 담당은 동해 형이라고 생각해요." 라고 반박하였고.....이 에 김희철 어머니는 "아유 배신 때렸네." 라고 말해 스튜디오 출연진들을 폭소케 만들었는데.....그러나 어머니를 보고 웃으며 규현은 "근데 전체적으로는 김희철 형이 1위에요." 라며 재치를 발휘해 위기(?)를 모면하였습니다.


'신서유기'


◈규현의 과거: 입시 학원을 운영 중인 원장님 아버지 밑에서 자란 규현은 과거 인터뷰에서 "제가 그 학원을 다니고 있었는데.....학원 수강생도 1500명 정도가 됐어요. 근데 만약에 제가 대학을 못 들어가면 학원을 보낸 다른 학부모님들이 '아니 자기 아들도 제대로 못 가르치면서 무슨 우리 아이들을 가르치려고 하는거야?' 라고 할 것 같았고....그래서 제가 입시에 실패하면 우리 집안이 뿌리 째 흔들릴 것이라는 무서운 생각이 들어서 정말 힘들었어요." 라고 이야기 할 만큼 큰 부담감을 안고 학창 시절 공부를 했다고 하는데요.


'신서유기'

규현 '인우'

'신서유기'

그러나 역시 엄친아였던 규현은 그런 부담감을 다 이겨내고 명문 경희 대학교에 합격 하였고(그것도 수능 당시 오랫동안 앓아왔던 중이염이 심해져 영어 듣기를 제대로 못 해 수능 점수가 평소보다 떨어져 경희대에 간 것 이라 함.).....이 후 당당하게 SM 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입시를 하면서 이미 SM에 붙어놓은 상황이었고...아버지가 "대학에 합격 못 하면 SM 못 간다." 라고 하셨었다 함.)


'신서유기'

'라디오스타' 규현 팬카페 에피소드

'신서유기'


이렇게 우여곡절(?) 끝에 SM 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간 규현은.....연습생 생활 2개월 만에 보컬을 보충하기 위한다는 명목으로 2006년 5월 27일 추가 멤버로 슈퍼주니어에 합류하게 되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추가 멤버라 그런 것인지(?) 데뷔 초 기존 멤버의 팬들에게 많이 까임을 당했는데요.


'신서유기'

규현 '희망은 잠들지 않는 꿈'

'신서유기'


하지만 합류 후에 있었던 '더 이상의 추가 멤버는 없다' 라는 이수만 대표의 선언과 명품 콧대를 가진 잘 생긴 비주얼 그리고 워낙 뛰어난 보컬 실력 덕분인지? 규현을 향한 안티의 수는 점점 줄어 들었고.....한해 한해 연차가 늘고 슈퍼주니어에 잘 녹아드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주면서 다행히도 현재는 안티를 거의 찾아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신서유기'

규현 노래 '광화문에서'

'신서유기'

규현은 그 동안 슈퍼주니어, 중화권 유닛 그룹인 슈퍼주니어 M, 발라드 유닛 그룹인 슈퍼주니어 K.R.Y 그리고 솔로 앨범까지 열심히 가수로서 활동을 해 왔는데요.('해를 품은 달' '그날 들' '베르테르' '모차르트!' '웃는 남자' 등 뮤지컬에서도 활약하였음.)


규현 '한 숨'

'신서유기'

'신서유기'


그러나 모니모니 해도 규현을 슈퍼주니어 팬 이 외에 일반 대중들에게도 각인 시킨 것은 방송이었는데.....처음 규현은 2010년 12월 8일 시작한 MBC every1 예능프로그램 '슈퍼주니어의 선견지명' 에서 이특, 은혁과 함께 MC를 맡았습니다. 그러나 그 땐 예능을 거의 하지 않을 때라서 그런지 약간 어리버리(?)하면서 미숙한 모습들을 자주 보여줬는데 그래도 열심히 하는 모습에 평가는 그리 나쁘지 않았습니다.(하지만 그래도 역시 당시에는 예능 초보.)


'신서유기'

규현 '애월리' 뮤직 비디오

'신서유기'


이 후 규현은 2013년 5월 19일 ~ 10월 27일까지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 스타 패밀리쇼 맘마미아' 에 이영자,박미선과 함께 MC로 출연하였는데.....이 때는 워낙 이영자와 박미선의 사랑을 듬뿍 받기도 했고 또 과거 경험치가 좀 있어서 그런지 누나(?) MC들과 좋은 케미를 선보이며 방송의 재미를 더했고.....특히 박미선이 발목 부상으로 잠시 하차했을 때 이영자와 좋은 호흡을 보여주며 방송에 구멍이 생기지 않도록 잘 메꿨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규현 ‘집쿡라이브’ MC 확정

'신서유기'


그러나 무엇 보다도 대중들이 규현을 더 많이 알아 보게 만든 것은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 스타' 였는데.....사실 규현이 MC를 맡기 전 신정환-김희철로 이어진 돌발 애드립 라인의 빈자리를 메워야 하는 위치라 웬만한 예능감 가지고는 버거운 자리여서.....당시 많은 대중들이 이것은 혹시 '라디오 스타 측의 삽질' 혹은 'SM 낙하산' 이 아닌가? 라는 의구심을 표현하였습니다.


'신서유기'

규현 '널 사랑하지 않아'

'신서유기'

'라디오스타' 규현 김구라


그러나 처음에는 그런 반응을 의식해서 인지? 약간은 주눅 들어하던 규현이 회를 거듭할 수록 라디오 스타의 분위기에 잘 적응하였고.....결정적으로 김구라가 잠시 하차한 시점에 '라디오 스타의 실질적인 에이스' 라고 평가 받을 정도로 맹활약하면서 군대 가기 전까지 형들과 함께 안정적으로 재밌게 라디오 스타를 잘 이끌었습니다.


라디오 스타 500회 특집에서 시청자가 뽑은 '라스' 가 낳은 최고의 스타 1위를 기록하기도 하였고.....또 군 제대 후에도 '강식당' '신서유기 시즌 7' '더 짠내 투어' 등에서 예능 치트키로서 여전히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음.


▶블랙핑크◆인기많은 이유?

▶김희철 모모 프로필&예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