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다은◆한서희

◈사회│정치 Story

by ♣Icarus 2020. 6. 23. 16:14

본문

정다은 한서희 논란 총정리

마약│탑│페미│하리수│유아인│방탄

│한서희 정다은 인스타그램



과거 여러 사건들에 연관이 되며 대부분 화제의 인물이었던 한서희가 기존 계정을 삭제한 지 약 2개월 만인 지난 16일.....다시 새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고 밝게 미소짓고 있는 두 장의 사진을 공개하며 자신의 근황을 전했는데요. 또 이어서 23일 'YG 엔터테인먼트' 전 대표 프로듀서 양현석 및 비아이 관련 사건에 대해 진술하기 위해 서울지방검찰청에 출두하게 되면서 다시금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다은 애인 한서희 직업은 가수?

한서희 정다은 인스타그램

몬스타엑스 원호 셔누


한 편 2019년 10월 정다은(1994년생 나이:27세)과 그녀의 동성 연인 한서희(1995년생 나이:26세)가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원호와 셔누의 과거 행적을 폭로해 적잖은 파장이 일었던 적이 있었는데.....당시 폭로를 당한 몬스타엑스 멤버 원호가 팬카페에 자신의 심경을 담은 장문의 손편지를 올리며 결국 그룹을 탈퇴하였지만.....이 후 몬스타엑스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가 이 와는 별개로 "악의적이고 왜곡된 주장에 대해서는 앞으로 법적 대응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라고 강경한 입장을 고수하기도 했었는데요.


한서희 인스타그램(쇼핑몰 상품 홍보)


당시 그 폭로의 중심에 서 있었던 정다은과 그녀의 연인 한서희는 당당한 이슈 메이커로서 위에서도 살짝 언급했던 것처럼 과거에도 여러 이슈와 논란의 중심에 서며 많은 화제가 되었었는데.....이번 포스팅에서는 한서희의 여러 이슈와 논란에 대해 시간순으로 한 번 총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한서희 금수저 집안이란 소문이 나왔던 이유

정다은 남성호르몬 주사 고백


◈한서희 이슈&논란: ①마약 투약&처벌: 한서희는 2017년 6월 빅뱅의 멤버 T.O.P(탑)의 집에서 같이 대마초를 피웠다는 이유로 형사소송법에 따라 입건 되었는데...2016년 부터 총 4차례에 걸쳐 대마 90g을 구매하고 7차례 흡연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으며......


1심에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과 보호관찰 120시간 그리고 추징금 87만 원을 선고 받았습니다. 이 후 한서희는 자신의 형량이 너무 과하다고 또 검찰은 형량이 너무 적다고 양쪽 모두 이에 대해 항소(한서희는 중간에 항소 포기)하였지만 결국 항소심에서도 1심과 같은 판결이 나왔습니다.


정다은 무면허 운전 발언 사과

한서희 정다은 인스타그램


한 편 항소심에서도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 받은 지 4일 만인 2017년 9월 24일.....한서희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걸 그룹 데뷔 소식을 알리며 마약 논란 등에 대해 심경을 털어놓았는데....."제가 마약을 했잖아요. 그건 너무 큰 잘못이에요. 사실 데뷔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되는 거에요. 하지만 왜 데뷔해야겠다 라고 생각을 했냐면 어차피 욕 먹을 거 시작이라도 한 번 해보자 라는 거였어요. 안 하면 정말 한이 맺힐 것 같더라고요." 라고 말했습니다.


한서희 탑 성희롱 루머 해명(영어로)

한서희 정다은 인스타그램


이어서 또 한서희는 "하루에 셀 수 없을 정도로 제 이름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요. 네 맞아요 전 관종이에요. 전 관심 받는 것이 정말 좋아요. 또 회사에서 SNS 공개 계정을 열라고 했어요. 회사에서도 이미 제가 페미니스트인 것을 너무 잘 알고 있어서 알아서 하라며 더 이상 터치하지 않는다 하더라구요." 라며 한서희는 자신이 페미니스트 성향인 것도 이때 밝혔습니다.(당시 많은 대중들이 자숙의 시간을 보내야 할 시기에 소셜미디어 활동과 걸 그룹 데뷔 준비중인 것을 비판하였음.)


한서희는 누구? 프로필(생년월일,고향,키,몸무게,학력,학교)나무위키

원호 정다은


②트랜스 젠더 발언 논란: 2017년 11월 11일 한서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전 트랜스 젠더는 여성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생물학적으로도 여성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남성 성기가 있는데 어떻게 여자인가요?" 라는 글을 올렸고.....


이를 본 대표적인 트랜스 젠더 연예인 하리수가 "사람은 누구나 본인의 생각을 이야기 할 수 있는 자유가 있다 ~ ! 하지만 본인이 공인이라는 연예인 지망생이라면 본인의 발언이 미칠 말의 무게가 얼마가 큰 것 인지를 한 번 생각해 봐야 할 것 같다 ~ ! 그냥 이 사람의 인성도 저지른 행동도 참으로 안타까울 뿐" 이라며 한서희를 저격&비판하였는데요.


한서희 하리수

하리수 sns 전문


트랜스 젠더 문제에 대해 기본적으로 대중들 사이에서도 입장 차이가 있어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오고 가는 와중에.....11월 13일 많은 비판과 공격을 받던 하리수는 결국 자신의 한서희 비판 글에 대해 공개 사과를 하였지만....."그 것은 한서희에 대한 사과 라기 보다는 자신의 글 중 잘못된 표현(암환자나 자궁적출에 관한 이야기)을 한 것에 대한 사과이고 여전히 한서희가 잘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라고 인터뷰에서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한서희 정다은 인스타그램

한서희가 정다은 출소 후 주고받은 DM 공개


또 한서희도 마찬가지로 많은 비판과 공격이 이어지자 다시금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렸는데....."나는 퀴어 포비아(성 소수자 혐오자)가 절대로 아닙니다. 다만 트랜스 젠더는 못 안고 가겠다는 것이에요. 트랜스 젠더를 포용 안 하는 게 모든 성 소수자를 혐오하는 것인가요? 저는 성은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해요."


"마음대로 바꿀 수 있었으면 페미니즘 이라는 것도 아예 생기지 않았을 것이고요. 저는 페미니스트 대표가 아니고 수많은 페미니스트 가운데 한 명 일 뿐이에요. 트랜스 젠더 인권은 본인들이 챙기시라. 본인과 다름을 틀림으로 단정 짓지는 말아 주시길....." 이라며 여전히 자신의 소신을 굽히지 않았는데요.


얼짱 시절 정다은

한서희 인스타그램


하지만 계속된 공격과 비판에 대해 내심 괴로웠는지 한서희는 11월 13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소속사 관계자로 추정되는 남성과 문자 메시지로 대화한 내용을 캡처 해 게재하였는데.....내용을 살펴보면 "외국에서는 정치 성향도 트위터에 자유롭게 올리고 그러는데 한국에서는 뭔 말만하면 난리가 나네요. ㅋㅋㅋ 진짜. 그냥 인스타그램 탈퇴하고 가수 그 딴 거 안 한다고 선언하고 잠수 타고 싶네요. 사람들 관심? 이제 그만 받고 싶다구요." 라며 한국의 SNS 상황에 대해 답답함을 토로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얼짱 시절 정다은

유아인 한서희

③유아인 저격 발언: 트랜스 젠더 발언 논란이 있은 지 얼마 지나지 않은 2017년 11월 24일 트위터리언들과 설전을 벌이던 영화배우 유아인이 "여성이니까 여성 인권에만 힘쓴다는 말은 남성들에게 남성이니까 남성 인권에만 힘쓰라는 말과 같네요. 타인의 이해와 존중을 원한다면.....개인에 파묻히지 말고 타인을 존중하며 함께해야죠." 라는 발언을 하였습니다.


한서희 정다은


그런데 이를 본 한서희가 다음날인 25일 "여성이니까 여성 인권에만 힘쓰죠. 흑인한테 백인 인권 존중하는 흑인 인권 운동을 하는 거랑 뭐가 다른건지? 그리고 김치녀,된장녀,김 여사 등등 한국 남자들이 만든 여혐 단어들이 넘쳐 나는데 고작 한남 이라고 했다고 증오? 혐오? 페미?(페미니스트의 줄임말) 코스프레하고 페미 이용한 건 내가 아니라...ㅎ  저격했다고 뭐라 하시는 분 없었으면 해요. 전 연예인이 아니라 일반인이거든요." 라며 유아인을 저격하였습니다.


한서희 sns

한서희 정다은 인스타그램


이 후에도 한서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줍게(?) 웃고 있는 표정의 자신을 찍은 사진을 올리며 "뭐라고? 고추가 넘 작아서 안 들려. 풉" 이라며 남자 성기 크기를 비하하는 듯한 글을 올려 논란이 되었고.....


또 유아인이 예전에 한 '고삼녀' 발언을 캡처 한 사진을 올리며 "삼촌~!! 저 진짜 궁금해서 그런데 귀하디 귀한 고삼녀 라뇨? 이게 뭐예요? 진짜로 궁금해서요. 제가 한창 궁금할 게 많은 나이잖아요. 헤헤 삼촌 피드백 세상 빠르시고 sns대왕이시니까 제 글 보실 거라고 믿어요~!' 라고 저격하는 등 계속 서로 날 선 공방을 펼쳤습니다.


유아인 sns

한서희 인스타그램


그러나 계속 유아인과 공방을 펼치던 한서희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태원에 있는 클럽인 펄스의 간판 사진을 올리며.....한 댓글에 대한 답글로 '유ㅇㅇ 단골 게이 클럽 이태원 펄스' 라면서 유아인을 성희롱하는 자폭성 발언을 하였고(지금은 게시물 삭제된 상태).....이에 유아인이 법적 대응까지 시사하면서 한서희의 기세가 한 풀 꺽였는데요.(실제 법적 대응을 하진 않았음.) 그 이후에는 더 이상 게시물을 올리거나 언급하지 않으며 유아인에 대한 저격 공방전은 그렇게 일단락이 되었습니다.


'얼짱 시대' 정다은(이태균)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



이 외에도 한서희는 NCT 팬들과의 문제, 엑소 팬들과의 문제, "19살 때 클럽에서 방탄소년단 뷔를 봤다" 발언 논란, 구구단 멤버 2명의 얼굴을 가린 채 함께 식사하는 사진 인스타그램에 올림, JYJ 김재중을 저격,배우 류준열 외모 따라하기 사진 논란, 전 iKON(아이콘)의 멤버 B.I(비아이) 공익 제보, 


정다은과 동성 연애 인정, '얼짱 시대' 출신 강혁민과의 폭로 전으로 고소 당함, 정다은의 데이트 폭력 폭로, 약물 과다 복용으로 극단적 선택 및 병원에서 주변인들에게 욕설&폭력 행사 등 정말 '바람 잘 날 없다.' 라는 표현이 딱 맞을 정도로 그 동안 수 많은 논란과 이슈의 중심에 서 있었습니다.


▶변정수 딸 과거 인스타그램

▶서인영 과거 논란 총정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