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하라 과거

◈스타 Story

by ♣Icarus 2020. 10. 12. 18:14

본문

◆구하라 애도 I 과거◆



2019년 11월 24일 저녁 인기 여자 아이돌 그룹 카라 출신 가수 겸 탤런트 구하라(1991년생 나이: 29향년: 28세)가 서울 강남구 청담동 자택(집)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이 소식을 접한 수 많은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는데요. 


당시 관할서인 서울 강남 경찰서에 따르면....."구하라 씨는 이날 저녁 6시 9분께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이 곧바로 현장에 출동해 현재 수사 중인데...사망(죽음) 원인과 관련해 자살,타살 여부는 아직 판단하기 어렵고 수사가 종결된 후 정확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구하라의 사망 사실과 아직 밝혀지지 않은 사망 원인에 대해 설명해 주었습니다.(신변 비관 자필 메모 발견&범죄 혐의 점 없음으로 결론: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카라 '강지영,한승연,박규리,구하라,니콜'


당시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충격을 받은 가운데에서도 애도의 메시지들을 보냈었는데.....구하라의 사망이 더 안타까운 이유는 절친 이었던 가수 겸 영화배우 설리가 악플에 힘들어하며 우리 곁을 떠난 지 불과 41일 만에 이렇게 또 갑작스레 우리 곁을 떠나게 되었기 때문이었는데요.


구하라 sns

'아는 형님' 구하라

구하라 인스타그램

2019년 10월 14일 설리(본명: 최진리)가 갑자기 우리 곁을 떠나 많은 이들이 슬퍼 하고 있었을 때.....15일 새벽 구하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 세상에서 진리가 하고 싶은 대로" 라는 추모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였는데...공개된 사진에는 설리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구하라의 모습이 담겨있었고 특히 두 사람이 함께 자는 사진은 보는 이들을 가슴 뭉클하게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구하라 인스타그램 '설리와 함께'


구하라와 설리는 각각 인기 아이돌 그룹 카라와 에프엑스로 연예계에서 활동할 당시부터 상당한 절친 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요. 두 사람은 함께 프랑스 파리 여행을 다녀오기도 하고 생일 파티도 하는 등 외부에서 보기에도 나이는 구하라가 설리보다 3살 많았지만 참 친구처럼 사이가 돈독한 것으로 보였는데...이 후 그룹에서 나와 연기자와 솔로 활동을 이어 가는 등 두 사람은 절친 인 것을 증명하는 것처럼 비슷한 행보를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연예계 대표 절친 '지드래곤,구하라,설리,가인'

구하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동영상(설리에 작별 인사 눈물 오열)


그러나 무엇보다도 안타까웠던 것은 구하라와 설리 두 사람 다 연예계 생활을 하며 그동안 유독 수 많은 악플에 시달려 왔었다는 것인데요. 수 많은 악플들에 대해 두 사람은 꿋꿋이 잘 참다가 도 너무 힘들 땐 힘든 속내를 가끔 씩 드러내기도 했었는데 이런 서로 비슷한 아픔들을 겪고 있어서 더 서로 의지하며 절친으로 지내왔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해피투게더 3' 구하라

'디스패치' 구하라 데뷔 초 어린 시절


한 편 구하라는 사망하기 직전까지도 전 남자친구 최종범과 법정 공방을 벌이고 있었는데.....이 사건은 지난해 9월 최 씨가 구하라에게 일방적으로 맞았다며 경찰에 신고하면서 불거졌지만...수사 과정에서 두 사람이 서로 폭력을 휘두른 것으로 드러났고 최 씨가 성관계 동영상을 공개하겠다며 구하라를 협박한 사실도 밝혀져 결국은 최 씨가 협박,강요,상해,재물 손괴 등 혐의로 지난 8월 29일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 받고 검찰이 항소해 2심 재판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이런 복잡하고 힘든 일과 이와 관련한 수 많은 악플로 인해 괴로워하던 구하라가 지난 5월 26일에도 집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가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되었고 그때 당시에는 다행히도 매니저에게 발견되어 병원으로 옮겨져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지만 정말 안타깝게도 2019년 11월 24일 결국 우리 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구하라 일기(유산에 대한 구하라법 관련 어머니에 대한 내용)

◈구하라의 과거: 어렸을 때 부터 연예인 되는 것이 꿈이었던 구하라는 중학생 시절 광주 KBS 미니 다큐멘터리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꿈"을 찍으며 처음 방송을 접했고.....전남 중학교 졸업 후 전주 예고에 입학했지만 연예계 데뷔를 위해 바로 서울로 상경하였습니다.


구하라 인스타그램

'라디오스타' 구하라


서울로 올라 온 후 제일 먼저 SM 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 참가하였는데...외모 짱 부문 3위에 뽑히며 SM에서 제일 먼저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지만 언제 데뷔할 지도 모르는 기약 없는 기다림에 다시 JYP 엔터테인먼트 오디션을 보았는데 대단하게도 거기서도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후 JYP 연습생으로 들어가려고 준비하던 와중에 그녀의 재능을 알아본 DSP에서 구하라 를 카라의 새 멤버로 캐스팅 하였고 운이 좋게 연습생 생활 세 달 만에 정말 초고속으로 빠른 데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라 시절 구하라

구하라 일본 활동


2008년 카라 EP 앨범 '카라 1st: Rock U' 로 초고속 데뷔한 구하라는 초반에는 카라와 함께 그렇게 큰 인기를 얻지는 못했지만 점점 카라의 인기가 올라가며 동반 상승하여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특히 2009년 설 특집으로 MBC에서 방송한 '내 주먹이 운다'에서 발군의 복싱 실력을 선보이며 격투기 선수 루슬란 카라예프 를 본뜬 '구슬란 하라예프' 와 바다 하리 의 이름을 본뜬 '바다 하라' 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많은 화제가 되며 개인적인 인지도를 높이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후 2009년 10월 MBC 추석 특집 프로그램 '달콤한 걸' 에 출연해 42.195m 달리기에서 발군의 달리기 실력을 발휘해 '구사인 볼트' 라는 별명을 얻으며 또 다시 화제가 되었고.....2011 SBS 설 특집 '아이돌의 제왕' 에서는 1등을 해 씨름의 제왕이 되기도 하였으며.....


2012 MBC 추석 특집 '아이돌 미스&미스터 코리아 선발 대회'에서도 아이돌 미스 코리아 진으로 선발되어 참가한 여자 아이돌 24명 중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는 등 건강한 체육 돌로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이 외에도 KBS '청춘 불패' 에서 뛰어난 예능감을 선보이며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 받는 계기가 되었음.)


구하라 금고 도난사건(절도범)


이와 더불어 카라도 승승장구 하였는데 'Honey' 'Pretty Girl' '미스터' '루팡(Lupin)'  'STEP' 등의 노래들을 연이어 히트 시키며 최고 인기 아이돌 그룹의 반열에 올라서게 되었는데.....특히 일본에서 한류 스타로서 2011년 골든디스크 무려 5관왕을 석권하는 대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고...일본 정규 2 집 슈퍼 걸도 75 만 장을 돌파하며 트리플 플래티넘을 획득하였으며...2013년 1월 6일 4만 8 천 명의 관객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도쿄 돔 콘서트를 마무리 하는 등 엄청난 성과를 이루어 내기도 하였습니다.


▶장윤정 고소&과거

▶샘오취리 아비가일 파격발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