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예슬 사고

◈스타 Story

by ♣Icarus 2020. 1. 16. 00:32

본문

한예슬 사고 핵심은?

한예슬 노래 '그댄 달라요'



[한예슬 프로필]


직 업: 영화배우 탤런트

생년월일: 1981년 9월 18일 (나이: 40세)

고 향(출생):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본 명: 김예슬이

영문 명: Leslie Kim(레슬리 킴)

국 적: 대한민국

신 체: 키(168cm) 몸무게(46kg) 혈액형(A형)

가족 관계: 아버지와 어머니(부모님) 1 남 1 녀 중 막내(오빠)

결 혼: 미 혼

학 력: 세리토스 고등학교-세리토스 대학교 컴퓨터 그래픽학 학사 

소속사: 파트너즈 파크

데 뷔: 2001년 슈퍼 모델 선발대회


'언니네 쌀롱' 이사배 손연재 와 함께(한예슬 하차)

한예슬 전 남자친구 테디와 결별

'연예가 중계' 한예슬 결혼 이야기


배우 한예슬 이 2018년 4월 20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방 종 제거 수술을 받다 의료 사고를 당했습니다" 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하였는데...공개된 사진에는 바늘과 실 자국이 선명하고 상처가 제대로 아물지 않은 한예슬 의 팔 부위의 모습이 담겨져 있어 당시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안겨 주었는데요.


한예슬 상처 사진

한예슬 성형전 얼굴?(치아 교정만 했다 함)

한예슬 인스타그램

한예슬 의 인스타그램 글 내용을 살펴보면..."지방 종 제거 수술을 받다가 의료 사고를 당했습니다. 수술한 지 2주가 지났는데도 병원에서는 보상에 대한 이야기는 없고...매일 매일 치료를 다니는 제 마음은 한 없이 무너집니다. 솔직히 그 어떤 보상도 위로가 될 것 같진 않네요." 라고 그 당시 답답하고 참담한 심경을 토로하는 내용이었습니다.


한예슬 LED마스크

한예슬 실물


한 편 공개된 사진에서 한예슬 의 환자 복에 '차 병원' 이라는 로고가 그대로 드러나 있어...당시 인스타그램 의 글과 사진을 본 네티즌들의 차 병원에 대한 성토 가 계속 이어졌었는데요. 특히 차 병원은 과거 비선실세 최순실 관련 특혜 의혹으로 대중들의 곱지 않은 시선을 받았었고...또 차 병원 그룹 차광렬 회장 일가가 불법 제대 혈(분만 후 아기의 탯줄에서 나온 혈액) 시술을 받은 것으로 확인되어 보건 복지부에 의해 ‘국가 지정 기증 제대 혈 은행’ 지위를 박탈 당하기도 하였습니다.


드라마 '마담 앙트완' 한예슬

한예슬 유튜브 자막 논란


이 외에도 계열사인 차움 의원과 차움 한의원이 의료 법 상 금지된 환자 후기 형 광고와 과장 광고를 한 혐의로 보건 복지부로 부터 각각 3개월,1개월 의 업무 정지 처분을 받기도 하였고...2017년 7월에는 제왕 절개 수술 중 신생아 의 두부에 수술 용 칼로 인해 자상 이 났지만 5시간이나 지나서야 봉합 수술을 시행하였는데...봉합 수술 후 아이가 두 차례나 무 호흡 증세를 보여 당시 많은 논란을 일으키기도 하였는데요.


한예슬 거지 분장 공약

드라마 '환상의 커플' 한예슬

그 당시 제왕 절개 수술을 집도했던 A교수는 파이낸셜 뉴스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사고 당시 아이 머리에 금이 가 있는 것처럼 보였지만 심각한 상태로 판단하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뭐에 금이 생겼는지 몰라 보호자에게 아이 머리를 보여주며 스쳤다고 설명을 했습니다. 절대 아이를 방치한 것이 아니라 의료 기록에도 나와있듯이 소아과에서 아이의 상태를 충분히 관찰하고 문제 없이 처리했습니다. 당시 충분한 설명과 적절한 조치를 취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한예슬 차예련 김여진 슈트패션 가방

한예슬 인스타그램(금색 단발머리)


하지만 상당수의 의료인 들은 의사가 '스쳤다' 라고 표현했던 것이 부적절하다는 반응을 보였는데...산부인과 전문의 B씨는 "제왕 절개 중 신생아 가 다치는 사고는 가끔 있지만 '스쳤다' 라고 표현한 것은 산모와 가족들에게 충분한 설명은 아니라고 봅니다." 라고 말했고 외과 전문의 C씨도 "의사들 사이 에서 나 '칼에 베였다' 는 의미로 '스쳤다' 라고 말하지 환자 에게 까지 그렇게 표현하지는 않습니다. 아이 상처가 꽤 깊어 보였는데 왜 발생했고 향후 조치 방안을 충분히 설명하는 게 상식적인 대응이지요." 라고 자신의 의견을 밝혔습니다.


한예슬 선글라스 몸매

한예슬 타투


언론 매체와 대중들의 질타를 받던 차 병원은 결국 피해 가족에게 사과하면서 수술 중 문제가 발생하면 피해자에게 알려야 하는 법적 의무와 내부 지침이 있지만 제대로 작동되지 않았음을 인정하였고...신생아 사고에 대한 재발 방지 대책을 세우겠으며 그 상처로 인해 아이에게 합병증이 발생한다면 병원에서 치료비 일체를 부담하겠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의료 사고나 과실에 대해서는 "병원에서는 언제든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번 사안은 '발생 가능한 합병증' 이고 의료진의 과실이 있었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의료 사고 여부를 가리기 위해서는 법원 등 제 3 기관에 맡겨 판단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라고 말하며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골든디스크 어워즈' 한예슬 코걸이 피어싱

골프 웨어 힐크릭 화보 '한예슬'


이 에 피해 가족들과 산모 최 모 씨는 "사고 발생 3 개월 만에 갑자기 도의적인 책임을 느낀다면서 사과하는데 또 의료적인 부분은 책임이 전혀 없다고 하고...진정성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라고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었는데요.


드라마 '미녀의 탄생' 한예슬 패딩

한예슬 화보


이렇게 대응한 전례가 있는 차 병원이라 걱정을 했었지만...한예슬 의 의료 사고 사실이 보도된 후 다행 히도 병원 측에서 즉시 과실을 인정하고 공개 사과 입장 문까지 내면서 보상을 약속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병원에서 피해를 보았던 다른 일반인들에게는 여전히 대응이 미흡하다는 원성이 피해자 가족들로부터 나오고 있다는 사실이 언론에 의해 보도돼 씁쓸한 뒷 맛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한예슬 인스타그램

한예슬(미운 우리 새끼 출연:취미 이야기)

한예슬 과거 유치원 사진 공개


한 편 한예슬 지방 종 제거 수술 의료 사고 논란에 대해 시사 문화 평론가 한정근 은 "이번 한예슬 사건과 같은 의료 사고가 빈번히 발생해 현재 사회문제로 까지 대두 되고 있습니다. 의료 사고의 가장 큰 문제점은 의사가 살인과 강간을 해도 심지어 수술 중 환자가 사망을 해도 의료 법 규정만 어기지 않으면 의사 자격 유지가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한예슬 이상형,결혼 이야기

한예슬 SNS(할로 윈 뱀파이어 분장)

한예슬 김종국 선택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





"그 이유는 의사의 면허 취소가 의료 법 제 65조(면허 취소와 재교부)에 따르고...의사,치과의사,한의사를 비롯한 의료인 은 모두 이 규정에 따라 면허 취소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의료 법 제 65조의 내용을 살펴보면...'허위 진단서 작성,업무상 비밀 누설,마약 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진료비 부정 청구,면허증 대여,부당한 경제적 이익(리베이트) 취득 등을 위반해 ‘금고 이상’ 형을 선고 받은 경우에만 보건 복지부 장관이 의사 면허를 취소할 수 있다.' 라고 만 되어 있어서....."


"위에서 말한 것처럼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의사의 면허를 취소 시킬 수 없는 것입니다." 라고 의료 법의 맹점에 대해 지적하면서 이러한 맹점으로 인해 한예슬 지방 종 사건과 같은 의료 사고가 계속 발생할 수 밖에 없음을 역설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가세연 한상헌 폭로&하차 총정리

▶임원희 재혼 인터뷰

▶헨리 이슈 체크&열애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