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나라 루머

◈예능│드라마 Story

by ♣Icarus 2020. 1. 17. 09:20

본문

장나라 루머 팩트체크

드라마 'VIP' 장나라 이상윤 키스신

장나라 성유리

딘딘 장나라 언급



루머 팩트 체크를 하기 전 먼저 2018년 5월 20일 밤 10시 40분 방송된 JTBC '슈가맨 2' 에서 MC 유희열 이 "2002년 발표된 미디엄 템포의 팝 발라드였어요. 월드컵 못지않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기도 하고요." 라고 슈가맨 이 부를 노래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또 박나래 는 100 불을 넘어 195 불을 예상하면서 모두가 다 아는 노래 일거라고 호언장담해 모두를 놀라게 하면서 궁금증을 유발하였는데...베일을 뚫고 가수 겸 영화배우 장나라 가 슈가맨 으로 소환돼 나오며 모두의 고개를 끄덕이게 했고 또 다 들 오랜만에 가수 장나라 로의 귀환을 너무 반가워 하였는데요.


장나라 유희열


슈가맨 제보 영상에서 시즌 1 MC 였던 산다라 박은 "시즌 1 때부터 슈가맨 으로 꼭 소환하고 싶은 분이었어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인기가 많았었고...촬영장에서 한 번 만난 적이 있는데 예전과 변함없는 모습에 정말 많이 놀랐었구요. 다시 무대에 선 모습을 꼭 보고 싶네요." 라고 가수 장나라 의 모습을 다시 보고 싶다는 바람을 전하기도 하였습니다.


오랜만의 무대에 긴장한 장나라

장나라 는 ‘스위트 드림 (sweet dream)' 노래를 마친 후..."너무 떨었어요. 16년 만에 가수로 무대에 올라 이 노래를 불렀는데...진짜 심장이 튀어나오는 줄 알았네요." 라며 설레고 떨렸던 소감을 전했고....."예전 모습과 변함이 없네요. 어떻게 그렇게 동안이세요?" 라고 슈가맨 MC들이 묻자 "자세히 보면 (주름이) 자글자글 해요." 라고 유쾌하게 대답해 주위를 폭소케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장나라 드레스 몸매


[장나라 프로필]


직 업: 가수 탤런트 영화배우

국 적: 대한민국

별자리: 물고기자리

십이지: 닭 띠

생년월일: 1981년 3월 18일 (나이: 40세)

고 향: 서울특별시 은평구

신 체: 키(163cm) 몸무게(42kg) 혈액형(A형)

가족 관계: 아버지 주호성,어머니(부모님)와 오빠 장성원 사촌 정재연

결 혼: 미 혼 

학 력: 예일 여자고등학교-중앙 대학교 연극학과 

소속사: 라원 문화

데뷔: 드라마(1998년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 음반(2001년 '눈물에 얼굴을 묻는다')  

종 교: 개신교


'황후의 품격' 최진혁,이엘리야,장나라,신성록

드라마 '고백 부부' 장나라 손호준

KBS '고백 부부' 한보름 장나라 조혜정


장나라 루머 팩트체크: ①올스타 전 시구 사건-2002년 프로야구 올스타 전에서 그 때 한참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던 장나라 가 시구를 하였는데...이종범 이 이 공을 굳이 받아쳤고 하필이면 그 공이 장나라 의 얼굴 왼쪽으로 날아가서 하마터면 맞아서 큰 사고를 당할 뻔 한 아찔한 순간을 연출하였는데요.


그런 일이 벌어진 후 일각에선 "장나라 가 30분 ~ 1시간 정도 지각을 했고 그래서 관중석 팬들이 짜증이 났었는데.....이종범 도 그래서 화가 나 겁을 주려고 일부러 공을 쳐 위협한 것이다." 라는 말이 나왔으나 사실은 2002년 프로야구 올스타 전 경기가 오후 6시 30분 시작 예정이었지만 경기 전 식전 행사인 퀴즈 게임,치어리더 경연대회 그리고 가수들 공연이 늘어지면서 40분이나 늦은 7시 10분에 경기가 시작된 것이었고 장나라 가 지각한 것이 아니였습니다.(일부 안티 와 악플러 들이 퍼트린 루머임.)


2002 프로야구 올스타 전 장나라 시구


또 만약 장나라 가 지각한 것이 사실이었다 하더라도 시타 로 공을 쳐 위협한다는 것은 정말 해서는 안되는 행동인데요. 이후 장나라 의 팬들은 "시구를 받아 친 것 부터가 예의가 아니고 조금만 공의 각도가 틀어졌다면 정말 큰 부상을 입을 수 있는 심각한 상황이었다." 라며 이종범 을 질타하였는데요.


이에 대해 이종범 은 KBS 2TV '이야기 쇼 두드림'에 출연해 "올스타 전이라 깜짝 이벤트로 시구를 살짝 치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원래 공을 보내려고 생각했던 곳에 카메라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앞쪽으로 공을 밀려고 한 것이 공교롭게도 장나라 씨가 있는 방향으로 가게 된 것입니다. 아직도 그 당시를 생각하면 저도 아찔하고 경기 후 장나라 씨 아버님께 따로 연락을 드려 사과했습니다. 그 이후로 시구는 절대 치지 않아요." 라며 절대 일부러 그런 것이 아니고 자신도 놀랐다고 해명하였습니다.


이종범 장나라

'VIP' 장나라,이상윤,이청아,곽선영,표예진,정준원,신재하,이재원


②아버지 빽 으로 떴다?-장나라 가 배우와 가수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을 때 항간에 실제 아무런 재능과 실력도 없는 장나라 가 오로지 아버지 백으로 연예인이 되었다는 루머가 퍼지기도 하였고...2005년에는 당시 한 창 유행하던 증권 가 찌라시 '연예인 X-파일'에는 장나라 의 국내 활동이 갑자기 뜸해지고 인기가 하락한 이유가 장나라 아버지의 지나친 간섭 때문에 장나라 까지 방송사 및 연예계에 미운 털이 박혀 따돌림을 당해서 그렇다는 미확인 소문(루머)까지 쓰여있었는데요.


리즈 시절 장나라


그러나 팩트 만 체크해보면 일단 아버지 주호성 은 그 정도의 파워를 가진 인물이 아닌데...장나라 가 뜨면서 오히려 아버지가 연기자 주호성 인 것을 역으로 알게 된 일반 대중들이 대부분 일 정도로 이런 말 하기는 좀 미안하지만(어쩔 수 없이 루머를 반박 하기 위해) 그렇게 유명한 메인 급 배우는 아니었고...따라서 정말 아무런 재능과 실력도 없는 딸을 오로지 자신의 힘 만으로 연예인으로 데뷔 시키고 띄워 줬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리즈 시절 장나라


또 X-파일에 나온 내용은 그동안 X-파일 자체가 워낙 찌라시 루머로 많은 내용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는데.....장나라 아버지의 지나친 간섭의 문제도 당시 연예계 상황에 정통한 관계자들이 "그 일은 정말 사실이 아닌 것 같다." 라고 언급한 것으로 보아 이것도 사실이 아닐 확률이 높은 것 같습니다.


sbs 드라마 'VIP' 인물 관계도


한 편 X-파일에 대해 아버지 주호성 은 "엉터리 헛소문 집대성의 X-파일은 대부분 한국 연예인의 신상 모독과 명예 훼손의 내용이 담겨있다. 나에 대해 4 ~ 50억 원을 벌어 눈에 돈 밖에 안 보이는 사람이라고 하는데...당시 딸(장나라)이 많은 광고에 출연했지만 진행비 를 제외한 50%가 소속사의 몫이었고 자선 활동에도 많이 참여해 그런 돈은 구경한 일이 없으며...나는 돈 말고도 세상의 많은 것을 보고 사는 사람이다." 라고 X-파일과 루머를 강하게 비판하기도 하였습니다.


장나라 인스타그램

김남길 장나라 7년 열애 11월 결혼설(루머)도 사실 무근


③박보검 과 열애,결혼설-이번에도 또 소문의 진원지는 증권 가 찌라시 였는데...2017년 증권 가 찌라시 에 "탑 인기 연예인 P군. 연애를 넘어 결혼까지. 수려한 외모. 착한 성품. 안정적인 연기로 숱한 여성들의 이상형인 연기자 P군. 한복도 잘 어울리고 바둑 알과도 잘 어울리는 청춘 스타의 핑크 빛 열애설이 돌았죠. 같은 종교를 가진 지인들의 모임에서 만난 J양과 알콩달콩 연애만 하는 줄 알았는데 결혼 설도 솔솔 풍기고 있다고 합니다."


박보검 장나라


"P군과 J양이 청담동 웨딩 거리를 다정히 걷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하였다고 하는데요. 남들의 시선을 아랑곳하지 않고 당당히 평범한 연인처럼 다닌다고 합니다. 곧 새 신랑 P군의 모습을 만날 수 있겠네요. 행복한 결혼 생활하시길....." 이라며 박보검 과 장나라 를 지목하였는데요.


'VIP' 장나라 이청아


필자도 주식 투자 경험이 있기 때문에 증권 가 찌라시 의 생리에 대해 잘 알고 있는데...한 마디로 자신들이 투자한 주식의 수익률을 높이거나 저렴한 가격에 타겟으로 정한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어떠한 거짓 정보도 다 퍼뜨릴 수 있는 정말 신뢰할 수 없는 것이 찌라시 정보이고...그래서 차라리 믿을 만한 언론 매체가 결혼 설을 보도했다면 오히려 더 신뢰가 갔겠지만 '증권 가 찌라시' 라서 더욱더 믿지 않았습니다.


'VIP' 장나라 신재하 오토바이


역시나 박보검 과 장나라 측 소속사는 "친한 누나와 동생 사이일 뿐이고...열애와 결혼은 정말 말도 안된다. 근거도 없이 왜 이런 루머가 나오는지 모르겠다." 라고 강하게 부인하였고...이례적으로 장나라 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명 할 이유가 없는 일을 이야기 하는 게 옳지 않다 생각해 아무 말 없이 있었는데...본 적도 모임도 없었습니다. 지나가다 만난 적도 없습니다. 청담동 웨딩 거리가 어디인지도 모르며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집 근처에서 보냅니다 ~ ^^"


장나라 인스타그램

'VIP' 장나라 와 출연진


"제 나이와 상관없이 아직 미혼인 것은 어디 까지나 저 개인의 문제라 생각해요. 촬영 현장서 좋은 연기자이고 싶고 좋은 후배 좋은 선배가 되고 싶어 나름 노력해 왔는데...전 알지도 못하는 일로 민폐 선배가 되었네요.....그러지 마셔요. 그럴 수도 그럴 리도 없는 일로 왜 제 나이와 외모가 함부로 이야기 되어야 하나요? 자연스럽게 나이 들고 건강하게 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 라고 루머가 사실이 아님을 확실히 하며 루머로 인해 힘들었던 심경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이야기하였습니다.


김민서 인스타그램(최강희,장나라 와 함께)

장나라 갤러리(실물)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





필자는 시트콤 '뉴 논스톱' 때부터 장나라 의 팬으로 일부 장나라 가 오해를 받고 있는 루머들을 바로잡기 위해 글을 쓴 것이고...2018년 양동근 과 함께 슈가맨 으로 나와 정말 너무 오랜만에 노래를 불러줘 진짜 좋았네요.(이 후 ‘당신의 하우스 헬퍼’ OST ‘썸데이(Someday)’도 들었음.)  예전 노래들도 정말 좋아했었는데 앞으로 배우로서의 활동 뿐만 아니라 가수로서도 계속 활동을 해 주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을 가져봅니다.


▶가세연 한상헌 폭로&하차 총정리

▶정준호 이하정 과거&루머

▶이동욱 공유 과거 정유미 김고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