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로얄 평점9.16

◈영화 Review

by ♣Icarus 2020. 1. 17. 16:54

본문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 로얄'

네이버 영화



이 서바이벌 생존 영화는 타카미 코슌 의 유일한 소설 '배틀 로얄' 을 故 후카사쿠 킨지 감독이 영화 화 한 작품으로.....타임지 선정 21세기 화제작 100 선, 콤플렉스 지 역대 최고의 액션 영화 50 선, 엠파이어 지 역대 최고의 영화 100 선에 선정 될 정도로 일본, 한국에서 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시대의 걸작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 로얄'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 로얄'


1999년 당시 42명의 학생 역할의 배우들은 전부 오디션으로 선발된 신인이었고 담임 선생님 역할인 기타노 다케시 만이 유명한 중견 배우였는데요.(기타노 다케시 는 예능인이자 세계적인 영화 감독으로 일본 연예계의 최대 거물 중 한 명임.)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 로얄'


하지만 영화 '배틀 로얄' 을 찍은 후 여러 배우들이 이름을 알리고 성장하였는데.....나나하라 슈야 역할의 후지와라 타츠야 와 소마 미츠코 역할의 시바사키 코우 는 현재 일본 탑 배우가 되었고...치구사 타카코 역할의 쿠리야마 치아키 는 영화 '킬 빌' 의 고고 유바리 역할로 할리우드에 입성하였으며...그 외에도 여러 학생들이 현재까지도 꾸준하게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 로얄'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 로얄'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로얄 Story]


실업률 15% 1 천 만 명의 실업자 등 극심한 사회 혼란을 겪고 있는 일본.....심각해지는 학급 붕괴와 범죄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이런 혼란 상을 이겨 낼 수 있는 강력한 생존 능력의 소유자로 만들기 위해 '신세기 교육 개혁법(BR법)' 이 공표된다. BR법은 전국의 중학교 3학년 중에서 매년 한 학급을 행동 범위가 제한된 일반인이 없는 장소로 이송하여 한 사람 씩 지도와 약간의 음식 그리고 여러 가지 무기 중 한 가지 씩 나눠주고 마지막 한 사람이 남을 때 까지 서로 죽이게 한다는 법률이다.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 로얄'

제한 시간 3일 동안 위법 행위에 구애 받지 않고 서로를 죽이되.....정해진 규칙을 어길 경우 특수 목걸이가 폭발하여 목숨을 잃게 되는데.....수학 여행으로 알고 무인도에 도착한 학생들은 마치 게임처럼 진행되는 서바이벌 상황에 처음엔 경악하지만 결국 자신의 생존을 위해 서로의 목숨을 빼앗기 시작하는데.....과연 이 학생들의 운명을 어떻게 될까?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 로얄'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 로얄'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로얄 Review]


2000년 일본 개봉 당시 파격적인 내용으로 상당한 센세이션 을 일으켰고.....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배급되었을 때에도 대부분 비슷한 반응이었지만.....반면에 엄청난 팬 들 즉 마니아 층을 양산하였고 또 영화 전문가들 사이에서 '시계 태엽 오렌지' 에 비견 될 정도의 세기의 액션 생존영화 걸작이라고 평가를 받기도 하였는데요.('B급 영화를 S급 영화로 만드는 천재'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도 "1992년 이후 나온 영화 중 독보적 1위다." 라고 언급하였음.)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 로얄'


필자도 처음 이 영화를 접했을 당시에는 너무나 파격적이고 충격적인 '중학교 3학년 생존 서바이벌' 이라는 소재와 매우 리얼하고 참혹한 생존과 사망 장면들에 적잖이 충격을 받았었지만.....한 순간도 영화에서 눈을 떼지 못 할 정도로 관객을 몰입 시키는 몰입도 는 정말 최고라고 생각 했었습니다.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 로얄'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 로얄'


물론 지금 보면 현재 액션 생존 영화들에 비해 수준이 낮은 CG로 인해 약간은 몰입도 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지만.....그래도 전 세계에 하나의 트랜드 를 만들었던 명작 영화인 것 만큼은 분명한 것 같은데.....왜냐하면 이 영화 이후 수 많은 생존 서바이벌 배틀 아류작(영화,드라마,예능,소설,게임 등)들이 생겨났으며 또 현재 최고 인기 게임 중 하나 인 '배틀 그라운드' 도 결국 원류 는 영화 '배틀 로얄' 이기 때문입니다.


서바이벌 생존영화 '배틀 로얄'


굳이 영화의 파급력 을 고려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영화 자체 만으로도 상당히 재미있고 또 현 세태에 대한 풍자와 비판의 메시지도 담고 있는 의외의 묵직함도 갖춘 영화이며.....네이버 평점은 너무 짠 7.43점이지만 필자의 개인적인 평점은 그 보다 훨씬 높은 9.16점입니다.


▶스릴러영화 분노 낚시주의

▶추억의 첫사랑영화 라붐 평점9.0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