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어준 금태섭 충돌

◈사회│정치 Story

by ♣Icarus 2020. 11. 20. 08:30

본문

◆김어준 금태섭 충돌 총정리◆

김어준 '뉴스공장' 조국 이야기

금태섭 지도교수였던 조국



금태섭 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최근 서울 시장 후보로 급부상하면서.....과거 미국 헐리우드 거물 제작자 하비 와인스타인 성추문 사건을 발단으로 국내에서도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며 확산되었던 성추행 문제를 고발하는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과 관련한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와 금태섭 전 의원의 날선 공방전도 다시금 대중들 사이에서 회자가 되고있는데요.


김어준 다스뵈이다

김어준 총수 금태섭 의원

금태섭 의원 '상속재산 개선책'


김어준은 과거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라는 팟캐스트 방송에서 ‘미투' 운동에 대해 “이것은 공작의 사고방식으로 사안을 바라봐야 보이는 뉴스다.” 라고 주장을 하였는데.....먼저 김어준은 "최근에 ‘미투' 운동과 권력 혹은 위계질서에 의한 성범죄 뉴스가 굉장히 많은데...이걸 보면 ‘미투 운동을 지지해야겠다.’ 그리고 ‘이런 범죄를 엄단해야 된다.’ 라는 것이 일반적이고 정상적인 사고방식이다."


김어준 '블랙하우스'

김어준 총수 금태섭 의원

금태섭 의원 안철수 대표

"그러나 이 문제를 공작의 사고방식으로 보면 어떻게 보이느냐?  첫째 섹스는 주목도가 높은 좋은 소재이다.  둘째 진보적 가치가 있으니 피해자들을 준비시켜 진보 언론매체를 통해 등장시켜야겠다. 그러면 문재인 정부의 진보적 지지자들을 분열 시킬 기회를 잡을수 있다.' 이렇게 사고가 돌아가는 것이에요." 라고 김어준은 공작의 관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였고.....


김어준 주진우

금태섭 의원 부인과 아들


또 이어서 김어준은 "지금 나와 있는 뉴스가 꼭 그렇다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내가 예언하는데.....('미투 운동' 을 공작에 활용하려는) 누군가가 앞으로 나타날 것이고 그 타겟은 결국 문재인 정부와 청와대 그리고 진보 지지층이 될 것입니다. 최근의 댓글 공작의 흐름을 보면 다음에 뭘 할 지가 눈에 훤히 보이는데.....밑밥을 깔고 있는 그 흐름이 그리(미투 운동)로 가고 있고 공작을 하는 그네들의 사고 방식은 우리와 완전히 다르거든요.” 라고 '미투 운동' 과 공작에 대한 자신의 소신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김어준 '파파이스'

금태섭 의원 페이스북


이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팟캐스트 방송이 나간 후 곧바로 당시 더불어민주당 금태섭 국회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강하게 비판하였는데.....금태섭 의원은 "언론 매체에서 프로 그램과 관련해서 하는 일에 대해서는 되도록 말을 안 하려고 하는데.....어떻게 이런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지상파 시사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지 나로서는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다."


김어준 '흑와대 브리핑'

금태섭 의원 지역구: 서울 강서구 갑


"눈이 있고 귀가 있다면 그동안 우리 사회에서 피해자들이 겪어야 했던 일들을 모를 수가 없을 텐데 어떻게 이런 말을 할 수 있을까? 피해자들의 인권 문제에 무슨 여야나 진보 보수가 관련이 있나? 진보적 인사는 성폭력 범죄를 저질렀어도 방어하거나 드러나지 않게 감춰줘야 한다는 말인가?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깊이 깊이 실망스럽다." 라고 방송과 김어준에 대해 강한 비판의 글을 남겼는데요.


'김어준 생각' 윤석열

금태섭 의원 카톡 공개


그러나 금태섭의 페이스북 글을 본 후 분개한 김어준 지지자들의 비판이 쇄도하였고.....이를 인지한 금태섭 의원은 25일 다시 한번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는데.....“전날 포스팅이 페이스북에서 논란이 되면서 모르시는 분으로부터 카카오톡 메시지를 한 통 받았습니다."


금태섭 의원 프로필(나이.고향,고등학교,학력:나무위키)

김어준 총수 프로필(나이.고향,고등학교,학력:나무위키)

"메시지에서 자신을 민주당 권리당원이라고 밝히신 그 분은 '이재용을 집행유예 선고한 직후 JTBC 뉴스룸을 통한 서지현 검사 성추행 폭로 보도가 뭔가 석연치 않다고 생각하지 않으십니까? 저는 이번 사건을 JTBC에서 이재용 집행유예 선고에 대한 물타기로 철저하게 이용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라고 공작에 대해 말씀하시더군요."


김어준 촛불집회 뉴스

금태섭 국회의원 사무실

금태섭 의원 페이스북


"그러나 저는 미투 운동과 관련해서는 다른 무엇보다도 피해자의 보호가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용기를 내서 앞에 나선 분들은 물론이고 지금도 피해 사실을 털어놓아도 되는 것인지 망설이시는 분들이 최대한 안심할 수 있게 해드려야 하는데....."


"많은 것을 걸고 뻔히 보이는 고통까지도 무릅쓰는 용기를 내는 피해자들에게 어떻게 '이용 당하는 것' 이라는 지적을 할 수가 있는 것인지? 혹은 앞으로 그럴 수 있으니 경계해야 한다고 예언(?)할 수 있는지? 정말 저로서는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라고 금태섭은 공작설에 대해 여전히 강한 반감을 드러냈습니다.


김어준 생각

금태섭 책

김어준 인터뷰

이어서 금태섭은 “또 어제 김어준씨의 발언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미투가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그걸 이용하려는 사람이 문제라고 지적하는 것인데...그걸 오독하고 잘못된 비판을 하는 것이 아니냐?’ 라는 취지의 문제를 제기하셨지만.....바로 그런 생각들 때문에 저런 카톡이 나올수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서지현 검사의 용기 있는 고백이 ‘여성 인권 고양이 아닌 또 다른 의도’ 를 가진 JTBC라는 언론에 의해 이용당한다고 말하는 것은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김어준 대구사태 발언 논란

금태섭 경선 패배 공천 탈락

김어준 책 '닥치고 정치'


"미투는 옳지만 이용당하지 않도록 경계는 꼭 해야 한다는 주장은 그럴듯하게 들릴지는 모르겠지만.....전혀 앞뒤가 맞지 않는 말이고 피해자들에게 2차 피해를 줄 수 있는 발언입니다. 여러가지 견해가 있고 걱정되는 부분도 물론 있겠지만, 적어도 우리 사회에서 그동안 고통 당해 온 피해자들을 생각한다면 조금이라도 힘들게 하는 언사는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김어준 진중권


"또 어제 올린 저의 포스팅을 내리라고 질타하시는 분들도 있던데.....그간 저에게 성폭력 피해를 털어놓고 힘들어하시던 피해자들의 얼굴을 떠올리면서 글을 썻기때문에 저는 조금도 그럴 생각이 없고 오히려 김어준씨가 자신의 발언으로 인해 상처 입은 피해자 분들에게 사과하시기를 바랍니다.” 라고 금태섭은 자신을 향한 비판에 대해 정면 대응하면서 김어준에 대한 비판을 이어가는 흔들림없는 행보를 보였습니다.


▶구하라 애도&과거

▶장윤정 고소&과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